장례이야기-4: 시니어의 65세 이후에 삶

Q&A: 장례플랜과 묘지에 대한 질문과 대답

수호천사보험이 제공하는 시니어를 위한 장례플랜과 묘지에 대한 정보입니다. 유익한 정보 및 상식을 알려드립니다. 질문이 있으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장례이야기-4:
미리 준비하는 장례이야기 웰다잉

오늘의 장례이야기 시니어의 65세 이후에 삶입니다.
“시니어 토크쇼” 라는 행사에 참여하여, 자리를 꽉 채운 시니어들을 보니 얼마나 이런 행사를 시니어분들이 기다려 왔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 젊은 사람들을 위한 행사가 주를 이루고 있는 요즘, 정녕 7-8년 안으로, 인구의 30%를 차지할 ‘시니어를 위한 이벤트’ 또는 ‘직접 참여하는 행사’는 그리 많지 않다는 생각과 함께 새삼, 65세 이후에 삶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80세를 넘어, 90세 시대라고 합니다. 그만큼 의료와 건강에 관심이 커져, 자기 관리를 잘하고 있다는 반증일 것 입니다. 불과 20~30년 전만 해도, 90세-100세에 삶은, 현실적으로 받아들여지는 나이가 아니었습니다. 어쩌면, 희망하는 나이였는지 모릅니다. 그러나 지금 90세는 현실로 가능한 나이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럼, 대부분에 은퇴를 준비하고 있는 55세에서 65세는 앞으로 펼쳐질 25년에서 40년에 대한 시간을 어떤 목표를 갖고 은퇴 후 남은 인생을 준비해야 할까요? 어떻게 보면, 제2의 인생, 또는 제3의 인생을 설계해도 충분한 시간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계획과 목표가 없거나, 혹은 시간이 지나면 누군가 나의 계획을 채워 줄꺼라는, 막연한 생각을 하지 않을까 합니다. 우리의 인생에서 초반부는 학생에 신분으로 사회에 나가서는 대부분의 시간을 돈을 버는 일에, 그와중에, 크게 또는 작게 계획을 갖고 목표를 향해 결과를 만드는 삶을 살거나 목표 없는 하루 하루를 사는 삶으로 나누어 지겠지만, 대부분 크거나 작은 목표를 향해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것이 돈이든, 가족이든, 또는 물질의 소유, 혹은 권력, 명예 아니면 배움이 되었던 말이지요. 다시 돌아가서, 55세부터 65세를 살아가는 시니어분들은, 새로이 펼쳐지는 25년에서 40년의 삶에 어떠한 목표를 세워야 할까요. 어떻게 해야 65세 이후에 찾아오는 여유로운 시간을 나를 위해 잘 쓸 수 있을까요. 그것은 아마도 경제적인 여건과 건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인생의 새로운 목표가 아닐까 합니다.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무엇을 하고 싶은지 무엇을 배우고 싶은지 조금씩 계획해서 실천에 옮기는 것이 시니어의 삶을 더 윤택하고 건강하게 할 것입니다. 모든 것은 나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중 한가지는 누구나 미리 마무리 할 수 있는 계획이 있습니다. 바로 “장례플랜”입니다.
시니어들의 제2의 인생을 응원 합니다.

미리 장례플랜을 하신 분들은 마음의 평화를 느끼신다고 합니다. 남아있는 사랑하는 가족을 위한, 이세상에 남기는 나의 마지막 선물입니다. 지금 장례플랜을 해 놓으시면 평생 장례비용 걱정 없이 장례를 치룰 수 있습니다.

장례플랜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연락주십시오. 모든 상담은 무료입니다. 상담을 받으시는 분들은 위급시 사용하는 응급카드를 만들어 드립니다.

수호천사보험 장례플랜너 이제이 310.908.8823/funeral1004@yahoo.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