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캘프레시(푸드스템프)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싶습니다?

Q&A: 메디케어와 메디칼건강보험에 대한 궁금한 점에 대한 질문과 대답

질문: 2022년 캘프레시(푸드스템프)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싶습니다?

수호천사보험이 제공하는 시니어를 위한 메디케어와 메디칼 정보입니다. 유익한 정보 및 상식을 알려드립니다. 질문이 있으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답변:

캘프레시(CalFresh.org) 는 옛 푸드스템프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가주에서 제공하는 식료품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대상자는 연방 기준의 저소득 개인과 가정에 식료품 구입 비용을 지원합니다. 예전엔 종이로 쿠폰처럼 지급이 되어서, 많은 한인분들이 사용에 꺼렸지만 지금은 카드(EBT)식으로 변경되어서, 많은 분들이 신청을 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EBT사인이 붙어있는 모든 마켓과 음식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편리하게 데빗카드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2022년은 메디칼 수혜가 많이 늘어나는 한해입니다. 빠르면 7월부터 55세 이상  서류미비자(불법체류자)들도 캘프레시를 신청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주는 미국 최초로 서류미비자들에게 건강보험을 제공하는 주 외에도 캘프레시 수혜 자격을 허용하는 주가 됐습니다.

연방 정부의 지원을 받는 캘프레시 프로그램은 그동안 미국에서 5년 이상 거주한 영주권자나 시민권자, 또는 난민 등 합법적인 체류 신분을 가진 이민자로 자격을 제한했습니다. 이 때문에 서류미비자는 혜택을 받지 못했습니다. 또한 미국에 방문 중인 여행자나 유학생도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번 조치로 55세 이상 서류미비자는 신청이 가능해졌습니다. 소득 수준은 연방빈곤수준(FPL)의 최대 200%로, 4인 가족 기준으로 연 소득이 5만3016달러 미만이어야 합니다.  

이민자 단체들은 “모든 가주민들은 나이와 출생지와 관계없이 도움을 받아야 하지만 이번 정책은 여전히 불필요한 장벽을 만들고 있다”며 더 많은 이민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연령제한을 없애달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만약 위에 자격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미리 예약을 하시면 캘프레시 신청을 무료로 도와드립니다.


유튜브에서 “수호천사보험”을 검색해보세요.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문의: 수호천사보험 대표: 이제이 310.908.8823 / funeral1004@yahoo.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